정과추억을 사고파는 그곳 전통시장 통통

시장이야기

> 전통시장 소식 > 시장이야기

시장 이야기
제목 [전통시장 기자단] 가볼 곳 많은 우리 동네 전통시장을 소개합니다. (feat. 부산 부전시장)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0-12-22 조회수
첨부파일

 



부산 부전역 앞에 위치한 부산 대표 전통시장 부전시장은 2006년부터 부전마켓타운으로도 불립니다.
부전마켓타운은 부전시장과 부전인삼시장, 부전인삼마켓, 부전상가, 부전농수산물새벽시장,

서면종합시장, 부전기장골목시장, 부전전자종합시장 등 8개의 시장이 있는데요.


1970년 부전역 상가아파트라는 법인체가 구성되어 1975년 시장으로 등록,
2006년에는 부전동 일대 시장 번영회 대표가 모여 부전마켓타운을 결성하게 된 거죠.
발걸음 닿는 대로 걷다 보면 여러 시장을 넘나들며 장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 최대 상권 밀집 지역인 서면 상업중심지에서 도보로 갈 수 있고, 지하철 부전역과도 가까워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시장입니다.
특히, 부산 토박이 분들은 저렴하게 야채와 채소, 과일을 살 수 있는 새벽시장을 이용하시고 있고요.





#수산물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지만 제일 눈에 띄는 건 수산물인데요.
수산물 새벽시장은 일찍 열고, 문을 빨리 닫기 때문에 시간을 잘 맞춰서 가야 합니다.
수산물 새벽시장에 늦잠을 자서 못 가셨다면 부전시장 내 수산물 코너를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싱싱한 수산물이 곳곳에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건어물


건어물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부전시장은 타 시장보다 저렴하다는 인식이 많고요.
실제 가격을 비교해 보면, 가격차가 큰 품목들도 있습니다.




#김장 필수 준비물, 고춧가루


김장철 한창 많이 구입하는 고춧가루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량을 예쁘게 포장해서 판매하고 있어 김장 규모에 따라 구입 양을 예상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공주밤


군밤은 지금 한창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시장 먹거리입니다.
만능 요리꾼 에어프라이어가 아무리 좋아도 군밤을 집에서 만들어 먹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닌데요.
시장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고소한 군밤을 손쉽게 맛볼 수 있습니다.





#보리밥집


부전시장은 음식값 또한 저렴하기로 유명합니다. 칼국수는 2천 원, 보리밥은 4천 원, 떡은 1팩에 천 원이거든요.
만 원짜리 온누리 상품권 한 장이면 밥도 먹고, 간식도 먹고, 장까지 봐서 집으로 갈 수 있습니다.

 

전 보리밥집을 애용하는데요. 생각해보니 가게 간판을 보지 않아서 가게 이름도 모르고 위치로 찾아가고 있었더라고요.
보리밥과 쌀밥을 반반 섞어서 나오고요. 야채와 된장을 넣고 싹싹 비벼주면, 양 많고 맛있는 보리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든든하게 보리밥을 먹고 셀프로 만들어 먹는 진한 커피 한 잔까지 먹을 수도 있고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과도 합석 먹는 집이에요.




#죽


보리밥집을 나오면 죽집이 밀집해 있습니다. 다양한 죽도 판매고요.
부전시장에서 먹을 수 있는 곳은 시장 전체가 아니라 죽집을 중심으로 있는데요. 부전시장에서 식사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지인이 찾는 시장 든든한 단골집! 부산 부전시장에 가시면 저렴하고 양 푸짐한 보리밥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부전시장

주소 부산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783번 길 23

전화번호 051-818-1091





전통시장 찾기 특성화시장 소개 청년상인 육성사업 상권 르네상스 온누리 상품권 시장경영바우처 전통시장 소식 전통시장 자료실
전통시장 찾기
지역선도시장
문화관광형시장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
특성화 첫걸음 컨설팅
청년상인 도약지원
청년몰
사업소개
온누리상품권이란?
구매 및 사용안내
위변조 식별방법
가맹점포 찾기
구매지점 찾기
자료실
FAQ
온라인 전통시장
부정유통신고
사업소개
자료실
공지사항
시장 이야기
시장 언론기사
우리시장 자랑
우수사례 소개
가이드 북